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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 전기차 SUV 기아 EV9 최저 6,500만 원 후반부터 최고 9,000만 원이 예상가격이다. 전기차 보조금 최대 50%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얼마에 구매가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시간 없는 분들을 위해 아래 사전예약 버튼을 만들었으니 바로 신청부터 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 EV9 가격
- EV9 보조금
- EV9 예상 실구매가격
- EV9 주행거리
- EV9 출시일
- EV9 제원
EV9 가격
가격은 6,950만 원부터 출발합니다. 아직 정확한 금액은 나오지 않았지만 해외 출시가를 고려하면 6,950만 원에서 9,200만 원입니다.
모델 | 가격 |
EV9 엔트리 트림 | 약 6,900만원 |
EV9 롱레인지 트림 | 약 7,500만원 |
EV9 사륜구동 모델 | 약 7,770만원 |
EV9 최상위 트림 | 약 9,000만원 |
전기차 보조금
EV9은 6,900만원 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5,700만 원 ~ 8,500만 원 구간에 해당되는 모델 구매시 전기차 최대 보조금 기준 50%까지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책정 예상되어 있습니다.
<2023년 전기차 보조금 개편안>
EV9 실구매 예상 실구매 가격
실구매가 = 차량가격 - (국가보조금 + 지자체보조금)
EV9 실구매 가격은 차량 가격에서 국가보조금과 지자체보조금을 제외하시면 됩니다.
EV9 엔트리 트림 모델 기준 약 7,000만 원이라고 했을 때 국가보조금은 최대 430만원(성능보조금 250만 원 * 사후관리계수(1.0) + 보급목표이행보조금 140만원 +충전인프라보조금 20만원 + 혁신기술보조금 20만 원) 지원 가능하고 지자체 보조금은 지자체와 차량모델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플러스알파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서울시, EV6 모델의 경우 180만 원이 지원됩니다. EV9 모델은 아직 확정된 바가 없습니다.)
따라서 지자체 보조금을 180만원으로 보았을 때 총 지원되는 보조금은 610만 원(430만 원 + 알파)이 되고 실구매가는 6,390만 원이 됩니다.
차량금액 | - | 국가보조금 | - | 지자체보조금 (지자체, 차량모델에 따라 상이) |
= | 실구매가 |
7,000만 원 | - | 최대 430만원 (성능보조금 250만원 + 보급목표이행보조금 140만 원 + 충전인프라보조금 20만원 + 혁신기술보조금 20만원) |
- | 180만 원으로 가정 (서울시 EV6 180만 원) |
= | 6,390만원 |
EV9 주행거리
서울에서 부산까지 약 400Km라고 했을 때, 평균 1회 완충으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편도 주행이 가능합니다.
모델 | 주행거리 |
EV9 엔트리 트림 | 1회 완충시 주행거리는 354Km 전기모터 최고출력은 200마력 19인치 휠과 3열 시트가 추가된 7인승 |
롱레인지 트림 | 1회 완충시 466Km 2열 캡틴 시트가 적용된 6인승 |
EV9 사륜구동 모델 | 1회 완충시 주행거리 418Km 총 출력 400마력 제로백 6초의 성능 6인승 또는 7인승 |
EV9 최상위 트림 | 1회 완충시 최대 386Km 주행 총 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66.4Kgm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5.2초만에 가속 |
EV9 출시일
2023년 5월 출시 예정입니다. 사전예약 신청하면 국내출시 정보를 가장 먼저 보내 준다고 합니다. 사전예약 하고 정보도 먼저 받고, 차도 먼저 받읍시다!
EV9 제원
EV9 제원 | |
연료 | 전기 |
최고출력 | 283Kw 379hp(단순환산치) 379hp(단순환산치) |
최대토크 | 600Nm 61.2Kg.m(단순환산치) |
가속성능 | 5.3초 |
주행거리 | 500Km |
용량 | 99.8Kwh |
타입 | 리튬이온 |
전륜 / 후륜 타이어 | 19inch |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
변속기 | 자동 1단 |
전륜 / 후륜 서스펜션 | 멀티링크 |
전륜/ 후륜 제동장치 | V디스크 |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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